"아아...과외 월급 들어올 때가 지난 것 같은데 왜 안 들어오는거지"

"빌어먹을 사장 XX, 노예처럼 부려먹더니 돈은 대체 언제 입금시켜주는 거야?"
"역시 나라에서 주는 돈은 공무원이 해서 그런가. 돈도 늦게 들어오네. 빨리 들어와야 하는데..."

 등등 다양한 변주가 가능한 레퍼토리가 있습니다만, 매번 언제 들어올지도 모르는 돈 때문에 신경 쓰고 있다가 일도 제대로 못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손에 잡고 있는 책이 더 이상 책이 아니게 되고, 내가 씹고 있는 게 밥인지 숟가락인지도 모르겠고, 친구끼리 침대 위에서 깊은 우정(?)을 재확인하고 있는데 돈 때문에 집중도 못하겠던, 뭔가 비리비리한 경우 있잖아요~

 사람 사는 게 일단 입에 풀칠은 하고 봐야하는 터라, 당연히 들어와야 하는 돈인데 언제 들어오는지 신경쓰는 건 정말 고역입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매번 돈 받아야할 사람 좇아다니면서 수금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손에 든 스마트폰으로 죽어라 입출금내역 확인하는 것도 고통스럽기 짝이 없는 무의미한 노동인 것은 분명합니다.
 신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계속 굴러떨어지는 돌을 언덕 위로 밀어올려야 하는 시지프스의 고달픈 심정을 속성으로 1일 체험하는 티켓을 끊은 것과 같은 그 느낌?

 그래서 오늘은 그러지 말라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각 은행, 증권사별로 서비스명은 다르지만 '입출금통지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은행마다 서비스 이름이 다양하지만, 기능은 입금/혹은 출금시 문자나 스마트폰어플의 알림으로 변동내역을 알려주는 것으로 동일합니다.


 SMS 1건마다 과금하는 요금제가 있고, 일정한 금액을 내는 대신 1달 동안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정액제가 있습니다. 정액제 기준으로 월 900~1000원대에 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누적이용금액 SMS 안내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도 언급드린 적이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모양인지 신용카드를 마치 사이버머니 디아블로 골드 쓰는 버릇을 가지신 분이 꽤 있습니다. 그런 분을 위해 준비했....사실 준비된 지는 오래지만 은행사 및 카드사들이 이윤을 남겨먹으려고 고객들에게 해당서비스를 고지하지 않다가 최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았죠.

관련기사 링크

신용카드 결재시 건별 SMS와 통합하여 미결재 누계액이 문자로 오는 서비스(?)입니다.
문자를 보면 이번 달 지출금액이 한 눈에 보이게되니 자연스럽게 합리적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카드사에서 별로 안 좋아할만 하죠. 그러니까 숨겼지.이런 서비스까지 출시되었으니까 돈 아끼려면 체크카드 써야한다는 헛소리를 하는 사람은 더더욱 줄어들겠죠?
이용금액은 무료입니다.  

 

Aㅏ... 다음달 이 금액을 어떻게 갚을 것인가.

 

KB국민카드, 하나SK카드, 시티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는 콜센터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현대카드, 롯데카드는 콜센터 및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가능합니다.

요약서비스!

모든 은행에 입출금내역통지서비스는 있다. 기업은행, 신한은행은 어플을 사용하면 무료로 알림내역을 받을 수 있다!

카드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누적사용금액 통지서비스를 신청하면 무료로, 자신의 카드생활을 합리적으로 재조정할 수 있다!

여기까지 핸드폰을 통해서 손쉽고 편하게 자신의 금융변동내역(입출금, 카드누적사용금액 등)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말 그대로 금융에 빠삭하고 스마트한 LGBTQ로 나아가는 첫걸음에 도움이 되는 정보로 남았으면 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